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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고기 브랜드 활성화 위해 지역별 소규모 도계장 필요

류준희 위원장(양계협회 경북도지회 육계분과)

  • 등록 2007.04.18 13:36:58
 
대형 계열화 위주로 미국과 똑 같은 방식으로 경쟁 한다면 우리 육계 산업은 반드시 질수 밖에 없다.
더욱이 지금도 대형 육계계열화 위주의 정책 속에서 갈수록 육계농가들은 설자리를 잃어가며 벼랑 끝에 내몰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미FTA 시대에 육계농가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입 닭고기와 차별화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지역별로 특성화된 중소규모 닭고기 브랜드를 육성해야 한다.
중소규모 닭고기 브랜드 육성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닭고기 공판장 또는 소규모 도계장이다.
반드시 대형화, 규모화만이 경쟁력을 갖춘다는 인식을 버리고 육계농가들이 모여 소규모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줌으로써 닭고기의 틈새시장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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