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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국내 최고브랜드 파워 목표”

인터뷰 / 강병무 참예우사업단 협의회장

[축산신문 ■남원=김춘우 기자]
 
전북한우광역브랜드 ‘참예우’ 6월 출시
“전북지역 축협들이 힘을 합쳐 대단위 브랜드사업을 시작한 것은 조합원들이 생산한 브랜드 축산물의 시장교섭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참예우 참여농가들은 고품질 한우고기 생산을 기반으로 한 규모화와 차별화의 필요성에 모두 공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력추적시스템 적용과 품질 차별화로 소비자가 만족하고 감동할 때까지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생각입니다.”
전라북도 최대 한우브랜드인 참예우사업단 강병무 협의회장(남원축협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파워를 갖기 위해 그 동안 차근차근 준비해온 네트워크를 원활하게 가동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 회장은 조만간 출시될 ‘참예우’의 완벽한 성공을 위해 준비상황에 대한 충분한 점검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전북한우광역브랜드인 ‘참예우’사업에는 도내 6개 축협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상시 사육두수를 올해 5만두 이상 확보하고 2013년까지는 적어도 7만두 수준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강 회장은 오는 6월 본격적인 출하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동안 여러 차례의 워크숍과 분임토의,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참여농가와 사업단 모두의 마인드를 무장시켰다고 소개했다.
“참예우사업의 성공을 위해 대도시권에 축산물플라자를 설립해 소비자들이 제값을 주고 우리 축산물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축산물플라자는 우리 축산의 역사와 현재를 비교 전시하는 전시장과 휴식공간을 함께 갖추어야 하며 사업성과를 높이기 위해선 중앙정부와 자치단체, 협동조합이 힘을 합쳐야 합니다.” 강 회장은 참예우를 통해 전북한우의 명성을 높여 나가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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