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는 최근 젖소의 검정정보를 휴대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 ‘그린폰’의 성능을 대폭 개선한 ‘그린폰2’ 개발에 성공했다. 농협중앙회는 KTF, 바리오와 공동으로 2004년 세계 최초로 2천500여 농가에 보급한 ‘그린폰’의 성능을 개선해 ‘그린폰2’개발에 성공했다며 11월부터 검정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4천여 낙농가를 대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협은 이번에 제공하는 ‘그린폰2’를 통해 개체별 또는 농가 평균 유량, 유질 및 번식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면서 국내 낙농가들의 경영합리화와 관리 능력향상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그린폰2’서비스는 3세대 휴대폰인 KTF의 Show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원하는 정보를 항상 화면에 표시해 줄 수 있는 팝업기술을 적용해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별도의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는 번거로움 없이 항상 목장의 사양관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현재의 검정정보뿐 아니라 월, 년 단위의 과거 정보와 변화 추세도 함께 검색할 수 있고 낙농가가 가장 필요로 하는 발정, 분만, 건유, 감정대상 예정우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젖소 건강문제가 예견되는 체세포 이상 개체도 알려준다. 농협은 ‘그린폰2’의 화상통화 기능을 활용하면 수의사와 원격진료 및 상담도 할 수 있으며, 낙농관련 기관과 단체 연락처 및 조사료 정보 등 다양한 경영정보를 받아볼 수도 있다고 소개했다. 농협은 ‘그린폰2’서비스를 원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그린폰 서비스 고객지원센터(031-901-8942)로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자에게는 단말기를 무료로 지원하며 서비스 프로그램 다운로드 등 각종 안내도 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