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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브랜드육 생산이 한·EU FTA 대응방안

김관태 팀장<축산물등급판정소 연구개발팀>

  • 등록 2009.10.14 13:43:27
 
한·EU FTA 타결로 육류 소비량 비율이 가장 높은 돼지고기의 경우 수입육과의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견된다. 그 동안 우리는 국내산 돼지고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축산물에 대한 브랜드화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비자시민의모임의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사업은 올해로 6회째로 소비자가 고품질의 위생·안전성의 돼지고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표를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인증받은 돼지고기 물량이 매우 미미하다는 것이 문제이다. 2008년도 돼지고기 부문에서 우수브랜드로 인증을 받은 물량은 수입육을 포함한 국내 총 유통물량과 비교시는 약 8.2%에 그치고 있어 아쉬움이 많다.
양돈농가에서부터 식육판매업소에 이르기까지 소비자가 진정으로 좋아 할 수 있는 돼지고기 즉 우수한 브랜드육을 많이 생산하도록 매진해야 할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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