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축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축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은 인터넷의 강점인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누구에게나 품질, 가격, 등급 등의 정보가 공개되고 정확한 상품사진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식이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많은 수요자와 공급자가 제약없는 연계로 축산물유통시장에 효율성이 제고될 것이라 판단된다. 정부에서도 유통비용 절감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인터넷 축산물 도매시장의 육성과 발전을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 인터넷 강국 대한민국에서 축산물 유통강국의 새로운 비전과 모습을 찾는 2010년을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