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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심축산, 소비자 신뢰제고 첨병…구매패턴 변화 이끌어

화임주 부장<농협안심축산사업2부>

  • 등록 2011.05.11 11:40:16
 
농협안심축산물전문점이 축산물 구매패턴을 바꾸고 있다.
농협축산경제가 지난해 10월 본격적으로 시작한 안심축산물전문점 가맹사업은 주로 서민들과 친숙한 골목상권, 전통시장에 자리 잡은 기존 정육점들이 안락하고 깔끔한 매장으로 새롭게 꾸며 농협중앙회가 품질과 위생, 안전성을 보증하는 ‘안심한우’ ‘안심한돈’ ‘안심계란’을 취급하고 있다.
현재 가맹점은 111호점까지 늘었다. 가맹점주들은 대부분 유통 최일선에서 많은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농협안심’ 간판을 걸고 영업을 하면서 “한우가 맞냐. 국내산 돼지고기가 정말 맞냐”는 질문이 없어졌다고 말한다. 단골들도 매번 물어보던 한우냐는 질문이 자취를 감출 정도로 ‘농협’을 신뢰한다는 설명이다.
농협은 안심축산물전문점을 2천개까지 늘려 축산물 유통의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모두가 ‘안심’하는 그날까지 축산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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