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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크 축산물, 상품 차별화…유통기능 강화

[축산신문 ■화성=김길호 기자]
경기도, 우수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심포지엄
참석자들 “내실화 바탕 생산·유통 핵심주체로”


 

경기도는 지난 9·10일 양일간 화성시 정남면 소재 라비돌 리조트에서 ‘경기도 우수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심포지엄’<사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는 경기도 김정한 농정국장, 서상교 축산과장을 비롯해 시군 축산담당 공무원, 경기도 우수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인지하고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G마크’ 축산물의 시장 인지도 향상 및 매출증대와 FMD 등 악성가축전염병 발생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한 효율적 대처방안을 마련하고 우수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의 규모화, 내실화,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축산물의 생산 유통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주체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경기도 축산과 관계자에 따르면 우수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에서 생산과 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경영자 및 실무 담당자에 대한 브랜드 교육과 참석자의 정보교류 및 현장체험 토의를 통해 축산물 유통 발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심포지엄이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경기도 김정한 농정국장의 농정시책 설명과 함께 김준영 비젼FLC 대표의 ‘FMD·AI발생 예방을 위한 방역조치 요령’, 김경의 소시모 성남지부장의 ‘소비자가 원하는 우수축산물에 대한 이해’, 한영만 팜코리아 대표의 ‘축산물 유통시장과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경기도 G마크 축산물의 규모화와 내실화, 상품 차별화를 도모해 축산물의 생산·유통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주체로 거듭나자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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