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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한돈자조금 “소비홍보 비중 40% 이상 돼야”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대의원회 분임토의…거출주체 공평한 혜택 기대
자조금 취지·원칙도 감안…PPL사업 확대 요구도

 

한돈자조금을 통한 소비홍보사업에 대해서는 일정한 예산비중을 항상 유지토록 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전국의 한돈자조금 대의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5·26일 제주 대명리조트에서 개최된 2015년 한돈자조금사업 설명회 자리에서다. 자조금사무국의 사업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한 발표에 이어 대의원들은 ‘소비홍보 및 소비자정보제공사업’, ‘유통구조개선 및 수급안정’, ‘생산자 정보제공 및 산업안정’ 등 3개 주제별 분임토의를 벌였다.
<관련기사 다음호>
그 결과 ‘소비홍보’를 주제로 분임토의에 나선 대의원들의 결론은 자조금사업 취지의 대원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었다.
이에따라 소비홍보사업의 예산비중이 최소 40% 이상은 항상 유지돼야 할 것으로 지적했다.
자조금사업 첫해인 지난 2004년에는 사업비중이 72%에 달하기도 했지만 사업다각화 등으로 인해 점차 하향 조정되면서 올해에는 42% 수준에 머물고 있다. 그러면서 자조금거출주체인 농가들 사이에서도 소비홍보사업의 비중을 놓고 논란이 지속돼 왔다.
이 분임토의의 좌장을 맡은 박종수 충남대학교 명예교수는 “소비홍보 사업이야 말로 자조금을 납부하는 모든 농가에게 공평하게 그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이라면서 “자조금을 많이 내는 농가들도 소비홍보사업을 통해 그만큼 더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이라는게 대의원들의 분석이었다”고 전했다.
대의원들은 또 소비홍보사업시 PPL(간접광고)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이 투입되면서도, 소비자들의 신뢰가 커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할수있다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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