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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금

신메뉴 개발·원산지 표시 관리 강화

“얼어붙은 오리고기 소비시장 녹이자”

[축산신문 서혜연 기자]


오리자조금관리위서 제기


얼어붙은 오리소비가 풀릴줄 모르고 있는 가운데, 신메뉴 개발과 원산지 표시로 소비심리를 녹여보자는 목소리가 모아졌다.  
과거에는 생오리나 훈제오리 소비가 많았지만, 거의 한계점에 도달해 획기적인 요리가 필요하다는 것.
지난달 28일 개최된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창호)<사진>에서는 오리고기 소비가 정체돼 냉동재고량은 늘어만 가고 오리가격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자조금에서 소비촉진사업에 무게를 둬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능이오리탕, 오리보쌈 등 오리고기를 활용한 여러 요리가 제시된 가운데 특히 ‘오리치킨’을 통해 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의견이 주목받았다.
다솔 문순금 대표는 “치킨시장의 규모는 약 5조원으로 날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오리치킨이 개발된다면 소비층을 넓힐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다만 오래두면 눅눅해지고 기름값도 많이 들어 취급을 꺼려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를 자조금 차원에서 연구·개선해 오리치킨을 선보이면 소비가 다시 활성화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피력했다.
이에 이창호 위원장은 “요리개발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기간을 두고 소비촉진 활동과 병행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국내산 오리고기 차별화를 위해 ‘원산지 표시’는 꼭 필요하다는 것이다.
한 자조금 위원은 “현재 요식업체들이 거의 수입오리를 취급하고 있지만 원산지 표시는 제대로 하고 있지 않다. 이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수입산 오리고기를 경험했던 소비자들은 맛이 없으면 찾지 않게 돼 그 손해는 고스란히 국내 오리업계가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수입산과 비교해 신선하고 안전한 국내산 오리고기가 차별화를 가지고 다시금 오리소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제시된 의견들을 검토해 실행이 되게끔 자조금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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