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지난달 28일 기존의 ‘종합민원실’을 ‘고객감동센터’로 개편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검역원은 지난해 정부기관 민원만족도 평가에서 2년연속 높은 성과를 올린 데 만족하지 않고 고객위주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감동센터’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검역원은 ‘고객감동센터’ 설치를 계기로 한차원 높은 민원서비스는 물론, 검역원 업무 전반에 대한 각종자료를 비치하고 FAX, 전화기도 설치해 민원인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기다리는 동안 자기 건강을 체크해볼 수 있도록 체지방분석기, 혈압계 등을 설치했다. 이 날 현판식에서 강문일 검역원장은 “지금까지 찾아오는 민원인에 대한 민원서비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먼저 문의하고 해결함으로서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실현하는 출발점으로 삼자”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