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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재

손병갑의 세계를 보는 눈

  • 등록 2017.12.26 11:24:33
[축산신문 기자]


日, 가축사료용 쌀 소비 증가 – 육질개선등 축산물브랜드 전략에 적극 활용

최근 일본에선 소비감소를 보이는 쌀을 사료대용으로 활용해 축산물의 가치를 높이는 축산농가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재팬타임즈에 따르면, 상당수 축산농가들이 수입사료대신 남아도는 국내산 쌀을 돼지, 소 등의 가축사료로 활용해 쌀 소비는 물론 식품안전등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도 부응하고 있다. 특히 일부 지역에선 쌀로 키운 고기가 축산물 브랜드 전략에 유용할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일 농무성 자료에 따르면 쌀 사료가 축산물 브랜드 전략을 위해 사용된 사례는 75건으로 전체 47개 현중에서 36개현에서 활성화되고 있으며 실제 팰시스템이라는 생산조합은 양돈 사료용 쌀 사용률을 10%에서 30%로 올려 돼지고기 판매가 전년보다 19% 높아지는 등 소비자의 인기를 얻고 있다. <IDF-Korea 사무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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