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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

팜스코, ‘출하체중 900kg, No.9 출현율 30%’ 도전

신제품 ‘맥스나인’ 출시…시장 바람 예고

  • 등록 2021.03.10 11:03:12


“한우농가 생산성 상위 10% 입문을 위하여” 


팜스코가 지속적으로 최고의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생산성 상위 10% 성적에 도전하는 신제품을 출시하자 시장의 흐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우 산업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시세의 등락을 겪으며, 사육두수와 호수마저 변화를 보이고 있다. 10여년 주기로 유사한 경향이 반복되는 동안 소규모 농가는 폐업을, 100두이상 사육규모의 농가는 확장을 거듭하여 현재 호당 사육두수는 36두에 이를 만큼 규모화 됐다.

특히, FMD(구제역) 이후 소규모 번식농가가 대폭 감소하며 일관사육 형태로 구조의 전환이 빠르게 이뤄졌는데 이러한 변화로 말미암아 향후 시세의 등락폭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패턴의 변화는 한우 소비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등급간 가격 차이가 증가하고 시세가 고공 행진을 하며 농가들 간의 빈익빈 부익부 현상은 심화되고 있다. 육질등급간 가격차이뿐만 아니라, 육량등급간의 가격차이도 벌어지고 있으며, 지육단가가 높게 형성되는 만큼 도체중이 높은 개체와 그렇지 않은 개체간의 매출액 차이는 이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문제는 한우 사육 구조의 변화로 인해 시세 폭락의 가능성은 적지만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도축두수 등의 영향으로 현 시세를 정점으로 지육단가가 점차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이다. 더불어 향후 생산비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기에 이제는 전국평균 성적 정도로는 수익을 내기 어려운 상황이 올 수 있다는 것이다.

“생산비는 생산성을 이길 수 없다”는 말은 우리의 대응 전략을 명확하게 나타내 준다. 팜스코의 표본 농가 조사 결과 상위 20% 농가는 전국평균 성적의 농가 대비 3배, 하위 20% 농가에 비해 무려 7배나 더 많은 수익을 올린 것으로 예측됐다. 또한 향후 전망치를 토대로 한 수익성 시뮬레이션 결과 시세의 하락과 생산비의 증가에도 상위 20% 농가는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결과도 나왔다.

이에 팜스코는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초격차의 생산성, ‘출하체중 900kg, No.9 출현율 30%’에 도전하는 한우 고급육 마무리 사료 ‘맥스나인’을 출시하고, 앞서 열거한 문제 해결에 다가서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맥스나인’ 제품은 지금까지의 한우 비육우 프로그램과는 차원이 다른 궁극의 생산성을 목표로 하는 팜스코 ‘한우 슈프림 비육 프로그램’의 마무리 단계 제품이다. 특히 출하 시점까지 높은 수준의 성장을 가능하게 해주는 ‘맥스나인’을 통해 비육 전구간 일당증체 930g의 효율을 보여 출하체중 900kg을 가능하게 해 준다.

높은 수준으로 개량된 한우의 유전력을 완전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맥스나인’은 압편보리, 귀리 등 다양한 곡물을 균형 있게 사용하여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해주며 분해단백질과 우회단백질의 황금비율 적용을 통해 단백질 이용효율을 극대화 했다. 또한 지방세포 분화를 촉진하는 비타민 패키지 적용을 통해 No.9 출현율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탑재했다. 


내 농장 생산성 수준…한우맵 팜스코어로 ‘척척’

또한 팜스코는 신제품 ‘맥스나인’과 함께 출하성적을 점수로 환원하여 내 농장 생산성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해주는, ‘한우맵 팜스코어’ 프로그램을 개발, 상위 10% 생산성에 대한 도전 의지를 심어주고, 등급판정 항목별 세부 점수를 통해 개선점을 찾는 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출하체중 900kg, No.9 출현율 30%’. 한우농가의 꿈을 현실로 실현시키기 위한 팜스코의 신제품 ‘맥스나인(MAX9)’과 ‘한우맵 팜스코어(FarmScore)’가 이끌어나갈 한우사업의 밝은 미래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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