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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OOD 디지털콘텐츠 창작소 ‘aT 스튜디오’ 개소

aT, 농수산물 수출 등 온라인 마케팅 거점역할 기대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지난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 농수산식품의 디지털 홍보콘텐츠 제작과 판로를 지원하는 ‘aT 스튜디오’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aT 김춘진 사장, 농림축산식품부 이용직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 천선미 고창 부군수 등이 참석했다.
aT 스튜디오는 70여평 규모에 30여 종의 최첨단 촬영 장비를 갖추고 있다. 스튜디오는 ▲사진 촬영하는 ‘스마트 스튜디오’ ▲SNS 등 홍보영상 촬영 ‘크로마키 스튜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이 가능한 ‘라이브 스튜디오’ ▲해외 바이어 상담을 지원하는 ‘온라인 화상상담실’로 구성돼 있다.
스튜디오에서는 농수산식품 홍보사진·영상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 활용 라이브커머스 방송, 해외바이어 대상 온라인 제품홍보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aT는 광주, 대구 등 지역 민간 스튜디오와 연계해 지역별 거점 스튜디오를 추가로 운영키로 했다.
아울러 11번가·네이버 등 e커머스기업과 협력해 라이브방송을 통해 국내 농산물 판로확보와 K-Food Fair·국제식품박람회 등해외 판로 개척지원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춘진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농수산식품기업들이 aT 스튜디오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외 판로를 확대할 수 있길 바란다”며, “스튜디오가 K-FOOD의 온라인 마케팅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디지털 유통혁신과 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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