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우유를 섭취하는 시간에 따라 인체에 다른 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이 주목받고 있다.
인도의 종합 신문사 ‘TIMES NOW’는 아유르베다의 전문가들이 전한 ‘우유를 섭취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에 대해 소개했다.
아유르베다란 고대 힌두교의 건강관리 체계이며 우주와 인간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고 보는 인도의 전통의학이다.
아유르베다 전문가 암리타 샤르마 박사는 “우유를 섭취하기에 좋은 시간이 있는데, 하루 중 언제 우유를 마시느냐에 따라 몸에 미치는 효과에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샤르마 박사의 설명에 따르면 아침에 우유 한 잔은 에너지를 증진시키며,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다. 덧붙여 체중 증량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아침에 우유를 마시는 것을 권장했다.
오후에 우유 한 잔은 과식을 막고 포만감을 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배뇨통이 있거나 신장결석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실제로 식이 칼슘이 신장결석으로부터 보호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또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오후에 우유를 마시는 것을 추천했다.
저녁에 우유 한 잔은 몸의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만 취침 30분 전에는 꼭 우유를 섭취해야 하며 저녁 식사와 우유를 마시는 시간 사이에 충분한 간격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우유는 따뜻하게 데워 마실 것을 추천하며, 별도의 감미료 없이 섭취할 것을 권장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