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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요산에 축산물 브랜드 타운 조성

[축산신문 ■동두천=김길호 기자]
동두천시, 26일까지 5개 입점 경영체 모집
총 154억원 투입…유통활성화 기반 확보


동두천시(시장 오세창)가 소요산 일대에 축산물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방침이다.
동두천시는 축산물 브랜드 타운을 설립해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유통단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최소화하여 서울북부지역과 경기북부지역의 도시민, 그리고 소요산을 찾은 관광객에서 먹을거리와 쉼터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두천시는 지난달 25일 인터넷 홈페이지에 브랜드 타운 입점 업체 모집 공고를 냈다. 8월16일부터 26일까지 브랜드 경영체를 모집할 계획이다.
동두천시에 따르면 국비 40억원, 도비, 30억원, 시비 84억원 등 총 154억원이 투입되는 소요산 브랜드 타운에는 축산물 판매장과 식당 5개소, 세미나실, 바비큐장, 공연장, 어린이 놀이터, 노천카페, 주차장 등의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특히 쇠고기 브랜드 4개, 닭고기 브랜드 1개를 브랜드 타운에 입점시켜 축산물 유통 활성화를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두천시에 따르면 소요산 유원지는 연간 150만명의 관광객과 등산객이 찾는 지역이다. 동두천시는 이곳에 전국에서 유명한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를 유치해 축산물 브랜드육 타운을 만들어 소요산을 명소로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타운 입점 자격은 3년 동안 농림수산식품부의 브랜드 경영체 운영지원사업을 지원받은 실적인 있는 경영체로 특허청에 상표등록이 되어 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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