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수원=김길호 기자]

수원화성오산축협(조합장 우용식 이하 수원축협)은 지난 21일 매탄동 원천 천 머내 생태공원에서 ‘수원축협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천 만들기’ 사회 공헌 차원의 하천 정화활동<사진>을 전개했다.
이날 하천 정화활동에는 유통기획팀, 영업1팀의 유통사업본부 직원과 직원 자녀를 포함한 약40여명이 참여했으며, 매월 1회 이상의 하천정화활동을 벌여 나갈 계획이다.
정화 활동구간은 원천교 앞에서부터 백년교 사이 약 3km 구간이며, 이날은 영통구청 사거리부터 원천교까지 각종 폐기물 수거와 미화 활동도 병행 실시했다.
‘수원축협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천 만들기’는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직원 자녀들이 함께 동참하여, 우리 주변 환경을 이루고 있는 살아있는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고 환경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우용식 조합장은 “수원 원천천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지속되고 있다. 수원축협은 지역 생태계 및 자연환경 지킴이로 앞장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협동조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축협은 하천 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 환경보전에 앞장섬은 물론 문화 나눔 공연 후원, 지역사회 쌀 기증, 독거노인 도배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랑운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