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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동반성장 위한 아름다운 동행

낙육협-스타벅스코리아, K-MILK 소비 확대 손잡아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카페라떼 판매 적립금 모아 소외계층에 우유 나눔도

 

낙농육우협회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 ‘낙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동반성장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지난 2월부터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통해 카페라떼 한잔당 100원씩을 적립한 1억원을 협회에 전달했고, 협회는 이 기금을 소외계층에게 우유를 공급하는데 사용키로 했다.
손정렬 회장은 “어려운 낙농가를 위해 먼저 손을 내밀어 주고, 캠페인도 진행해주신 스타벅스 커피코리아에 감사드린다”며 “커피업계 최초로 K-MILK시범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정부와 국회에서도 FTA시대 낙농가의 자구노력의 일환인 K-MILK 인증사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도움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국산우유 사용 활성화와 낙농산업 발전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을 계기로 협회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K-MILK시범사업의 협업을 통해 국산우유 사용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증진시키는데 힘을 모을 전망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국회 홍문표 예결위원장, 최규성 의원, 김명연 의원과 함께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및 농축산단체장들이 함께했다.
지난 시즌 K-MILK인증마크를 어깨에 붙이고 경기에 나서 좋은 성적을 거둔 프로농구단 인천전자랜드 유도훈 감독과 선수들도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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