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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 소비, 범국민적 운동 승화를

경남농협 ‘우유사랑 1·2 Plus 10 운동’ 발대식 갖고 본격 활동

[축산신문 ■창원=권재만 기자]

 

계열·계통조직 모두 동참
경남산 분유 정기적 구매

 

경남농협(본부장 김진국)이 원유 수급 불균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대대적인 우유 소비촉진운동에 나선다.
경남농협은 지난 14일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우유사랑 1·2 Plus 10 운동’ 발대식을 갖고 우유소비 촉진활동에 NH농협은행과 지역 농·축협 등 전 계열사 및 계통기관의 임직원이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우유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경남농협이 중점 전개하는 ‘우유사랑 1·2 Plus 10 운동’은 도내 전 임직원(약 1만 명)이 동참해 도내 280여 낙농가들이 생산하고 부산우유농협에서 가공한 전지분유를 임직원은 1~2포(포/1kg)이상 구입하고 사무실에서는 10포 이상 구입하자는 운동이다.
또 이렇게 구입한 전지분유는 개인이 음용하거나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부할 경우 도내 낙농가들의 어려움은 더는 대신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는 10배의 기쁨을 더 할(Plus) 수 있다는 이웃사랑의 취지를 담고 있다.
이 운동의 전개를 위해 경남농협은 지난 6월말 개최한 경남부산울산 축협조합장협의회에서 전지분유 등 부산우유 소비촉진에 첫 번째 결의를 모았으며, 지난 7일에는 전 농협계열사가 참여하는 경영혁신위원회를 열어 ‘우유사랑 1·2 Plus 10 운동’을 적극 전개하기로 했다.
경남농협은 매주 수요일을 ‘임직원 우유 마시는 날’로 정해 지역본부 구내식당에서 부산우유를 음용키로 했으며, 각종 행사나 회의 시 생수 대신 우유를 제공하는 방안 등 다양한 소비 촉진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진국 본부장은 “도내 낙농가들이 올해 들어 우유생산 쿼터를 12%나 줄이고 부산우유농협도 우유 판매망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등 자구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며 “이번 소비촉진 운동이 범 도민을 넘어 범 국민적 운동으로 확대되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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