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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축산단체장 초청 축산물 수출 해법 논의

ABC이용 사업·청년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소개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aT(사장 김재수)는 지난 17일 aT센터 지하1층 aTorang에서 축산관련단체장을 초청해 aT센터 ABC(Agriculture Business Center) 사업 홍보와 청년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사진>했다.
이날 이병규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한돈협회장)을 비롯해 오세을 양계협회장, 정병학 육계협회장, 김병은 오리협회장, 김근호 토종닭협회장, 조균환 양봉협회장, 박병철 육류유통수출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단체장들은 중국 삼계탕 수출시장, 홍콩, 중국, 동남아의 한우수출시장, 할랄 인증 등과 관련된 품목조사와 축산물 해외시장 동향 자료를 구할 수가 없는 만큼 aT에서 지속적으로 수출방안에 대한 관련 협의를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재수 aT 사장은 “정부주도의 수출도 중요하지만, 민간유통채널을 확보해 장기적인 시각으로 수출 길을 뚫어야 한다. aT가 베이징, 상하이, 칭다오, 청뚜 등 중국 내 지사를 활용해 유통채널을 뚫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수 사장은 또 “우리가 수출하기 원하는 국가는 대부분 이미 서구의 거대자본이 들어와 있고 그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특색이 있어야 한다. 한국산 축산물에 스토리텔링과 같은 옷을 입혀 차별화를 꾀하여야 한다. 가격경쟁력으로는 다국적기업을 이길 수 없지만 건강과 다이어트 등의 스토리를 붙여 한류에 견인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aT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스튜디오를 통해 생산농가, 농식품 중소기업, 신규 창업자 등이 자신들의 상품을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제작해 홍보자료를 만들도록 하고, 야외 현장촬영도 병행해 제품은 물론 기업 PR까지 가능케 하는 One-Stop 홍보 플랫폼과 북카페, 비즈니스센터, 에이토랑 등 축산업계에서도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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