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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고객만족경영’ 강력 드라이브

방역본부, 비전선포식 가져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 노천섭 전무가 각도 사무국장과 함께 경영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본부장 최상호)가 고객만족경영에 사운을 걸었다.
방역본부는 이를위해 지난달 26일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만족경영비전 선포식’을 갖고 체계적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제시했다.
방역본부는 이날 노천섭 전무의 선포사를 통해 비전달성을 위한 고객만족 핵심가치를 ▲체계적인 프로세스 구축 ▲고객중심의 문화 정착 ▲피드백시스템 구축 ▲고객관리 서비스 강화 및 선도농가 서비스로 규정, 전사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임을 선언했다.
방역본부는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오는 2009년까지 3단계에 걸친 고객만족경영 로드맵을 수립, 올해에는 ▲고객서비스 헌장 정비 및 서비스 표준메뉴얼 개발 ▲고객중심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고객접점서비스 강화 ▲현장고객여론(VOC) 모니터링을 위한 통합 고객서비스 센터 구축 등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방역본부는 현재 3S운동(빠르고, 든든하며, 차별화된 현장방역)을 통해 다양한 고객만족 활동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다.
특히 소부루세라병 검진우에 대한 신속한 시료채취와 환경측정장비를 활용한 축사환경개선사업, 그리고 지역별 축종과 발생 질병을 고려한 농가 맞춤형 순회교육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왔다. 아울러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고객불만 및 개선요구사항에 대해 적극 대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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