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서울우유조합(조합장 조흥원)에 따르면 제조일자 표기 1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제조일자를 찬성하는 당신께 한턱 쏩니다’더블 이벤트에 120만명의 소비자가 응모했으며, 이날 최종 당첨자 9천100명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특히 이벤트 종료집계 자료에 의하면 우편엽서를 통해 9만2천600명이, 홈페이지로 6만6천700명이, 모바일 13만2천800명이, 현장응모를 통해 91만5천300명 등 모두 120만명이 넘는 인원이 이벤트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시 말해 120만명이 넘는 고객이 서울우유 제조일자 표기에 찬성표를 던진 셈이다. 서울우유 한 관계자는 “1등 당첨자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여성용 명품 백을, 2등 100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고 말하고 “3등과 4등 각 2천명에게도 10kg용 철원 오대쌀과 글라스락 세트 등의 경품을 제공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또 “차두리 사인볼을 잡아라 이벤트 당첨자 5천명에게는 자블라니(탑 레플리카) 차두리 사인볼을 각각 1개씩 증정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당첨여부는 18일부터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조일자를 찬성하는 당신께 한턱 쏩니다’더블 이벤트는 “제조일자 찬성하고 실속 경품받자”와 “차두리의 자블라니 사인볼 5천개를 잡아라” 두 가지로 서울우유가 제조일자 표기제 도입 1주년을 맞아 고객성원에 감사를 전하는 동시 제조일자에 대한 고객의 찬성 의사를 하나로 모으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높게 평가되고 있다. 또한 응모방법도 이벤트의 취지에 알맞게 제조일자 표기에 찬성할 경우 서울우유 제품 팩의 제조일자 서명란에 본인의 사인을 적거나 또는 사진을 촬영하여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편의를 도모했다는 분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