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캠핑시즌을 맞아 소비자와 육우 접점 확대를 위한 ‘육우 푸드차량’ 캠핑장 투어를 시작했다.
이번 ‘육우 푸드차량’ 캠핑장 투어는 서울 및 경기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유명 캠핑장을 거점으로 평소 육우를 접하기 어려웠던 소비자들에게 육우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부터 인천 및 경기도, 충남 지역 내 총 6개 캠핑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육우 푸드차량’은 이미 지난 5월 21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가야캠핑장, 5월 28일 인천 너나들이 캠핑장, 6월 4일 경기 남양주 솔캠핑장을 방문해 캠핑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육우와 함께 한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어 ▲경기도 용인, 동막골 캠핑장(6/18) ▲경기도 여주, 흙의 사랑 캠핑장(7/9) ▲경기도 연천, 땅에 미소 캠핑장(7/16) 등을 찾을 예정이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육우고기 시식행사와 함께 ‘우리 육우 캠핑장 콘서트’ 등을 함께 진행한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최현주 위원장은 “육우는 지방이 적어 야외에서 직화구이로 먹어도 좋고 간단하게 카레나 스튜에 넣어 끓여 먹기 좋은 캠핑 요리에 적합한 식재료”라며 “무엇보다 가격까지 합리적이라 여러 가족이 함께 가는 캠핑에서 육우와 함께라면 입과 눈이 즐거운 캠핑의 진정한 재미를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