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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농협사료, 양돈사료시장 본격 공략 ‘신호탄’

7년 만에 선보인 양돈신제품 ‘지맥스’ ‘감마밀’
악취저감 효과…초기성장 증대·출하일령 단축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사료가 7년 만에 프리미엄급 양돈신제품을 개발하고, 올해를 중소가축 사료시장 확대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야심을 드러냈다.
농협사료(사장 장춘환)는 지난달 29일 농협사료 본사 대강당에서 전국 지사무소장과 영업팀장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돈 신제품 출시 및 제품설명회를 열었다.
농협사료가 이날 시장에 내놓은 양돈 신제품은 ‘지맥스(비육)’와 ‘감마밀(자돈)’이다. 농협사료는 이 제품의 특징에 대해 환경문제(악취저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면역력 강화를 통해 생산성과 섭취량을 개선해 초기성장 증대와 출하일령 단축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비육사료인 ‘지맥스’는 기호성이 우수한 고 스펙 사료로 출하일령 단축이 필요한 농장과 질병 등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모돈 생산성이 떨어지는 농장에 최적화된 사료라고 소개했다. 특히 ‘지맥스 모돈사료’는 다산성 모돈의 섭취량 한계를 극복하고, 면역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는 설명이다. 자돈사료인 ‘감마밀’은 유당함량과 동물성 단백질 함량 등 사료의 영양스펙을 높여 돼지가 사료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사료가 돼지의 일령별 소화생리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프리미엄급 사료로 자돈의 초기성장을 최대한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제품을 설계한 이승형 박사(농협사료 사료기술연구소, 양돈R&D팀장)는 “1년에 걸쳐 연구개발하고 다양한 농가 실증시험을 통해 그 효과가 검증된 우수한 제품이다. 농가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농협사료는 양돈신제품 출시와 함께 양돈농가에게 ‘드림서비스4’를 제공한다. ‘드림서비스4’는 경영지원, 유통지원, 생산성 개선지원, 안전서비스 등 농장에 필요한 핵심서비스로 구성된다. 경영지원은 양돈전산관리, 농장운영자금 지원, 농장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통지원은 농협사료에서 안심축산, 목우촌 등을 통해 전량 유통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다. 생산성 개선지원은 출하지연 원인분석 및 해결, MSY향상 지원, 병성감정 서비스 등이고, 안전서비스는 축사시설 점검, 음용수 분석, 방역서비스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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