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선정은 임영웅은 평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를 통해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를 애용한다고 밝히고 이를 눈여겨본 팬들이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해 달라고 매일유업에 요청해 이뤄졌다.
특히 팬클럽 회원들은 바리스타룰스를 ‘임영웅커피’, ‘영웅커피’라고 부르며 모델 발탁을 위해 자발적인 구매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매일유업 한 관계자는 “최근 임영웅 씨를 모델로 기용해 달라는 고객 문의가 하루에도 수 십 건 씩 접수되었고, 바리스타룰스를 영웅커피로 알고 구매했다며 인증하는 고객도 있어 유관 부서 검토 결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정상의 자리에 오른 임영웅 씨의 모습이 ‘최고의 커피’를 추구하는 바리스타룰스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