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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혁신 영업기반 구축 ‘가속페달’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김태환)는 디지털 혁신 붐 조성과 빅데이터 활용 디지털 영업기반 구축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2020 축산경제 디지털 혁신 위원회’ 제5차 회의<사진>를 지난달 22일 농협본관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농협 축산경제는 지난 2월 디지털 혁신 추진보고회에 이어 3월부터 네 차례의 혁신위원회와 실무위원회를 온라인·오프라인 방식으로 잇따라 열고 핵심과제 추진방향 논의와 디지털 혁신 붐 조성,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진행해 왔다. 
이날 제5차 회의에서 티지털혁신팀은 한우개량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농협축산경제 한우핵심DB’에 대해 주요 활용 가능 정보를 제시했다. 또 현장에서 사업을 담당하는 부서들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업에 적용하기 위한 영업 전략을 보고했다.
디지털 혁신 24개 핵심과제를 단기·중장기·보류과제로 재 정립하고 과제별 추진 목표(완료 기간)를 설정했다. 지난 3월부터 추진한 RPA(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시범 개발과제(9개) 완료 보고도 했다.
이날 회의는 종이 없는 그린 오피스 환경 조성을 통한 자원 절약뿐만 아니라 자료수정 및 편철 등에 따른 직원들의 시간과 노력을 줄이기 위해 태블릿PC와 휴대폰으로 NHwith 앱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유인물 없이 진행했다.
김태환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사업여건 극복을 위해 빅데이터를 통한 언택트 디지털 영업기반을 구축하자”고 당부했다. 또 “방대한 데이터가 우리 주변에 있는데 활용하지 않는 자료는 무의미해 사장된다. 빅데이터의 원석을 발굴해 업무에 맞게 가공하는 프로세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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