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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참예우’ 올초 시장 본격 공략

전북한우광역브랜드사업단 운영위…4만2천두 기반으로

【전북】 전북축협광역브랜드 ‘참예우’사업단 운영협의회(회장 강병무)는 지난 10일 농협전북지역본부에서 황의영 지역본부장과 참여축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사업단에서 상정한 안건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이날 조합장들은 △섬유질사료 통일에 대해 논의하면서 참여조합이 운영하고 있는 섬유질사료공장을 통해 축산사료연구소의 프로그램에 의한 단계별 사양관리 시스템을 적용, 생산 공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참예우사업단 예산과 △사업단 운영비용 분담에 대해서는 일부 수정후 의결했다.
강병무 회장은 이날 “전북축협은 그동안 독자적으로 축산물 브랜드 사업을 추진해온 조합이 많아 충분한 경험이 축적돼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한우 사육규모를 보유하고 있는 ‘참예우’의 이점을 살려 올해 초부터 출하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강 회장은 “올해 본격적인 시장 공략으로 ‘참예우’ 브랜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참예우’ 전북축협한우광역브랜드는 전북지역 7개 축협이 참여하고 있으며, 한우 15만여두의 사육기반에서 현재까지 4만2천두가 참여하고 있다. 참예우사업단은 올해 말까지 참여두수를 5만두로 확대해 전국 최대의 생산기반을 바탕으로 유통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전주=김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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