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FTA 등으로 점차 어려워지는 농업분야의 새로운 대안으로 시작한 경기도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잎맞춤’참여 농가의 멤버십 고취와 출하 약정물량에 대한 출하의지를 다짐하고자 실시 됐다고 설명했다. 잎맞춤 브랜드는 2011년 까지‘공동마케팅을 통한 안정적 물량 공급체계’, ‘고품질ㆍ안전의 품질신뢰도’,‘유통경로별 강력한 시장 교섭력’을 통해 2006년 대비 11배 성장한 200억원 물량 지표를 달성하고, 600명의 정예농가 육성과 회원농가 100%참여, 출하약정 이행률 100%, GAP 및 ERP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 만족도 1위의 대한민국 농산물 1등 파워브랜드를 목표로 ‘2011 브랜드 장기 비전’을 밝히고 생산자, 농협 그리고 지자체가 삼위일체로 온 힘을 다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