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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실상부한 명품브랜드로 발돋움

상주축협, ‘명실상감한우 페스티벌’ 개최

[축산신문 ■상주=심근수 기자]
【경북】 상주축협(조합장 김용준)은 지난 9일 상주시 북천둔치 야외특설무대에서 이정백 상주시장, 이재철 경북도의원, 방송인 전원주씨, 상주지역 기관단체장과 조합원가족, 상주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명실상감한우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김용준 조합장은 이날 “갈수록 위축되는 우리 축산업의 위상과 한우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 대한민국 대표 생명산업인 한우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이 땅위의 마지막 자존심 한우를 왜 지켜야 하는지를 축산인들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 조합장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한우를 지키고 사랑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명실상감한우는 농식품부와 소비자단체 평가에서 국내 한우 브랜드 204개중 7위의 성적을 거뒀으며, 지난 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킨텍스에서 열린 2008년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최우수 브랜드에 선정돼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김 조합장은 “앞으로 상주시, 지역축산인과 합심해 소비자들이 ‘한우하면 상주, 상주하면 한우’를 떠올릴 수 있도록 상주축협이 제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명실상감한우 운영협의회장인 정상연 한우협회 상주시지부장은 축사에서 “명실상감한우는 현재 241농가에서 1만6천여두를 사육하면서 전국에서 가장 튼튼한 생산기반을 구축했다고 자부한다”며 “짧은 기간에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게 된 것은 모든 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정 지부장은 “앞으로 명실상감한우 브랜드를 명품화하기 위해 참여농가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상주축협은 명실상감한우 페스티벌에서생산에서 유통단계를 거쳐 식탁에 오르기까지 위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정을 영상으로 소개해 주목받았다. 페스티벌에서는 연예인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돋우는 가운데 명실상감한우 시식회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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