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축산경제는 일선축협 축산물판매장 종사직원들의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17일 농협경북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서비스교육(CS·사진)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축협 축산물플라자, 한우전문점, 마트 정육코너 등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참석했다.
교육을 주관한 농협축산유통부(부장 조광훈)는 서비스마인드 고취, 서비스인의 이미지 연출, 고객감동 스킬 업, 에고그램에 의한 자기진단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고객을 직접 대면하면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에 초점을 맞춰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화를 다스리는 법, 감정노동을 다스리는 법 등의 교육내용은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농협 축산유통부는 종사직원 서비스교육 뿐 아니라 점장 대상 전문교육, 우수 한우전문점 벤치마킹 등 일선축협 축산물플라자 종사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연중 계획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