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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국민건강, 우유사랑 나눔 캠페인 시동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소외계층 1만명에 우유 지원
빈곤국가 구호에 분유 1만포
본지·6개 낙농 기관단체 주관
원유 수급안정 실질효과 기대

범 낙농업계의 우유사랑 나눔 캠페인이 시작됐다. 캠페인은 투 트랙으로 진행된다. 우유소비를 늘리고 분유재고를 줄이기 위해, 국내 소외계층에는 우유를 보내고, 해외빈곤국가에는 분유를 보내는, 두 가지 방식의 나눔 기부 후원모금을 동시에 진행해 캠페인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원유수급 조기안정을 도모한다.
농협중앙회, 한국낙농육우협회, 한국유가공협회, 낙농진흥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전국낙농관련조합장협의회 등 6개 낙농관련기관단체와 축산신문은 지난달 26일 낙농진흥회 회의실에서 ‘국민건강을 위한 우유사랑 나눔 캠페인’ 실무추진위원회를 갖고 캠페인 추진방안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낙농단체들은 오는 16일 우유사랑 나눔 캠페인 발대식을 갖는다. 서울 명동 로얄호텔에서 캠페인 추진에 참여하는 기관단체들의 MOU를 체결하고,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가두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캠페인 전개시한은 연말까지로 정했다. 나눔 목표는 우유기부의 경우 1만 구좌, 분유기부는 1만포다. 국내 소외계층 1만명에게 신선우유(K-milk)를, 빈곤국가에 분유 1만포를 보내는게 목표다. 캠페인 시한 연장 또는 기부목표 상향 조정 등은 추후 논의키로 했다.
우유기부목표 1만 구좌(1구좌 2만5천원, 1인 1개월 음용분량)가 모이면 소외계층 1천명에게 일 년간 하루 200㎖의 우유를 먹일 수 있다. 분유기부목표 1만포(20kg)는 빈곤국가 4만명에게 일 년 동안 하루 200㎖를 공급할 수 있는 물량이다.
우유사랑 나눔 캠페인에 모인 우유기부금은 범 축산업계가 만든 나눔축산운동본부를 통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신선한 우유를 기부하게 된다. 분유(현물 또는 현금)는 나눔축산운동본부에서 유니세프, 굳네이버스 등을 통해 해외빈곤국가 구호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우유사랑 나눔 캠페인 실무추진위원회는 우유기부는 개인별 구좌 기부방식으로, 분유기부는 유업체와 낙농조합, 전후방관련 업체(기관)별 현물 또는 현금 기부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모금채널을 둘로 나눴다.

 

>> 우유사랑 나눔 캠페인 후원계좌
1. 우유보내기(개인) 농협 301-0158-2066-01 (사)나눔축산운동본부
2. 분유보내기(단체) 농협 301-0158-2072-01 (사)나눔축산운동본부
3. 전화 및 팩스접수 : 전화 02-2080-6470 / 팩스 02-2080-6460
4. 인터넷 홈페이지 : www. nanumchuksan.or.kr
※ 법인세법 18조와 소득세법 34조에 의거 나눔축산운동본부를 통해 기부하는 우유와 분유는 법인의 경우 소득금액의 10%, 개인의 경우 30% 내에서 손비 및 소득공제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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