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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스타벅스코리아, K-MILK 달고 국산우유 소비 활성화 불 당긴다

커피업계 첫 K-MILK 인증 현판식 가져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커피업계 최초로 K-MILK인증을 받고 이를 기념한 현판식을 가졌다.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손정렬)와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소공동점에서 ‘스타벅스코리아 K-MILK인증 현판식’<사진>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연화 K-MILK인증위원장(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손정렬 한국낙농육우협회장, 인요한 K-MILK홍보대사(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 김봉석 K-MILK사업단장, 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가 자리를 함께했다.
김연화 위원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가치 있는 소비를 중요시하며, K-MILK인증은 국산 우유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가치 소비를 도와주는 제도”라며 “스타벅스코리아가 커피업계 최초로 K-MILK인증을 획득한 것은 FTA시대 농업과 기업의 상생 모델을 제시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석구 대표이사는 “K-MILK인증을 통해 많은 고객에게 국산 우유 소비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겠다”며 “앞으로 낙농산업 발전과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정렬 회장은 “FTA로 인한 수입유제품 증가로 낙농가와 낙농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를 시작으로 커피업계와 제빵, 아이스크림까지 K-MILK인증 다각화를 통해 낙농가 스스로 국산우유 사용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전국 850여개 매장에서 판매되는 우유 함유 제품에 국산우유만을 사용해 지난해 말 K-MILK인증을 획득했다.
이날 현판식을 시작으로 스타벅스코리아 전국 매장에는 K-MILK인증을 알리는 부착물이 게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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