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센터와 우프코리아(이하 우프)가 함께 한 이날 행사에는 농어업인 및 농식품 단체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비자의 구매를 불러일으키는 요소가 단순히 상품의 품질 뿐만 아니라 농산물이 갖는 이야기와 브랜드 가치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농어촌 현장에서 농식품과 문화를 접목한 다양한 사례를 선보였다. 1부에서는 권영미 대표(에이넷디자인앤마케팅)의 ‘농식품, 문화·예술로 소통하라’와 전준일 교수(한국벤처농업대학)의 ‘농식품 문화, 스토리를 입혀라’는 주제로 우리 농식품, 농어촌에 문화 및 스토리를 결합한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앞으로 농식품의 가치를 발굴, 다양화할 수 있는 문화마케팅에 대한 공감을 유도했다. 2부에서는 유기농가들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우프의 국내외 사례(농업인, 대학생, 외국인) 공유를 통해 향후 농식품 문화가치에 대한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었다. 정보센터 전순은 사장은 “본 세미나가 농식품 CEO들에게 농식품과 문화, 더 나아가 상품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상품 자체의 가치를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게 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정보센터는 농식품 CEO들에게 다양한 사고와 감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