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전면 해제된 이후 첫 가을 연휴에 각 지자체는 지역 특산물 및 문화홍보를 위한 축제의 장을 활발하게 열고 있다.
이에 맞춰 육우자조금은 각 지역 축제에 참여해 ‘우리육우 푸드트럭’<사진>을 통해 국내산 소고기 육우 시식을 진행하고 육우에 대한 정보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해 각 지역 축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우선, 지난 9월 30일 부터 10월 3일까지 안성맞춤랜드 일원에서 진행된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서 육우 로스구이 시식과 더불어 룰렛 이벤트, 풍선아트 등 이벤트를 마련해 소비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선 준비한 육우를 맛본 시민들의 육우 구매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며 가성비가 좋은 국내산 소고기로서의 시장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일에는 대구 동촌유원지 일대에서 진행한 제1회 ‘대구 아양 수제맥주 페스티벌’에서 육우 시식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육우자조금은 수제맥주 페스티벌에 방문한 시민들에게 육질이 연하고 담백한 맛으로 맥주와 잘 어우러지는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제공해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특히 푸드트럭 한편에서 ‘우리육우와 함께 건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행사에 참가한 MZ세대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조재성 위원장은 “육우는 지방이 적고 육질이 부드러워 최근 맛과 건강은 물론 가성비 있는 가격까지 꼼꼼히 살피는 소비자들에게 인기인 국내산 식재료”라며 “각종 오프라인 행사가 활발해지는 만큼 육우자조금도 소비자분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늘려갈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육우자조금은 청주 청원생명축제(10월7일~8일,미래지농촌테마공원)등에 참여해 지역 시식행사를 이어 나갈 예정이며 다가오는 10월 말 소비자들이 육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육우가을장터’를 개최할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