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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우유자조금, 목장콘텐츠 신규 제작·배포

숏폼 영상 통해 국산 우유 우수성 지속 전달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국산 우유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숏폼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하고 있다.

소비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국내 목장환경, 사육시설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우수한 품질의 국산 우유를 생산하기 위해 매일같이 부지런히 노력하는 낙농가의 모습을 자연스레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더불어, 지난해 발표한 ‘수입 유제품의 소비 확산에 따른 전략적 대응방안 모색’ 연구결과에 따라 소비자들이 막연하게 가지고 있는 ‘젖소의 사육환경 측면에서 다른 나라에 비해 부족하다’는 선입견을 불식시키고, ‘국산 우유는 깨끗한 환경, 위생적인 공정을 통해 생산 및 제조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만들어졌다.

올해 구제역 등의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다소 지연된 부분이 있지만, 현재까지 두 곳 목장 촬영을 완료했고 4편의 숏폼 영상(60초 내외)이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게시됐다.

영상에는 소비자가 알기 쉽도록 깨끗한 목장환경, 사육시설, 착유시설, 환기시스템 등의 내용과 쾌적한 목장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세심하게 다뤘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목장의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어 좋네요’, ‘목장 운영하기 힘드실 텐데 응원합니다’, ‘아주 믿음이 가고 보기만 해도 힐링됩니다!’, ‘국산 우유 최고!’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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