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우유 하나 더 마시기’ 대국민운동 전개
시도축협운영협의회 ‘분유 팔아주기’ 팔 걷어
범 축산업계가 우유소비촉진 캠페인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가두홍보행사를 지난 2일 서울 광화문 지하철역 앞에서 출근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전개했다.
농협축산경제(대표 이기수)가 주관한 가두캠페인에서 소비자, 생산자 대표들은 우유홍보 전단지와 백색우유 200㎖, 국내산 우유로 만든 스트링치즈 20g을 직장인들에게 나눠주며 우유소비 동참을 호소했다.
가두캠페인에는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이기수 농협축산경제 대표, 이병규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한돈협회장), 김자혜 소비자시민모임 회장, 손정렬 낙농육우협회장, 신관우 전국낙농관련조합장협의회장(충북낙협장), 송용헌 서울우유조합장, 맹광렬 천안공주낙협장, 이승호 농협중앙회 이사 등 정부, 생산자, 소비자 대표들을 비롯해 농협축산경제 직원 150여명이 참여했다.
농협축산경제는 2002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는 분유 재고량과 소비감소로 인해 낙농가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어 범 축산업계에 우유소비촉진 캠페인을 제안하고 첫 행사로 광화문에서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가두캠페인을 시작으로 범 축산업계는 행사나 회의 때마다 신선한 국내산 우유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하고, 각종 사회봉사와 대외활동 때는 사은품 또는 기념품으로 국내산 치즈를 활용하게 된다. 특히 범 축산업계 종사자 모두가 우유 하나 더 마시기 운동으로 소비촉진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농협축산경제는 범 축산업계의 우유소비촉진 캠페인에 맞춰 범 농협(중앙회, 지주, 계열사, 일선조합)이 참여하는 내부캠페인도 전개한다. 특히 시도별 축협운영협의회를 통한 분유 팔아주기 운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농협목우촌은 국내산 유제품 소비촉진을 위해 7월 한 달 동안 농협a마켓과 농협계통매장 380개소를 통해 목우촌 리얼스트링치즈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임실치즈조합도 농협a마켓 및 수도권 10개 하나로마트에서 10일간 스트링치즈, 포션치즈, 모짜렐라치즈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