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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범 3년만에 출하두수 세배 껑충

보들결 제주한우, 1등급이상 출현율 82.82%

[축산신문 ■제주=윤양한 기자]
 
제주한우공동브랜드 ‘보들결 제주한우’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08년 5월에 출범한 보들결 제주한우 브랜드 참여농가는 2008년 129호(5천203두)에서 2009년 146호(1만2천505두), 2010년 12월 164호(1만4천349두)로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출하두수도 3년 동안 526두, 1천544두, 1천745두로 늘어났으며 1등급 출현율도 67.80%, 81.87%, 82.82%로 매년 증가했다.
보들결 제주한우 공동브랜드사업단(운영위원장 송봉섭·서귀포시축협장·사진)은 그동안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전문음식점 4개소, 전문판매장 15개소 등 총 19개소를 개설해 보들결한우를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사업단에서는 회원농가 육성을 위해 각종 인센티브도 제공을 하고 있다. 고급육 출하 및 가축시장 송아지 출하농가에게는 두당 7만원을 지원했다. 올해 지원금액만 총 5천520만원이다.
또한 회원농가 교육(HACCP인증 교육, 친환경축산물 교육) 및 개별농가 컨설팅을 통해 현재 HACCP 인증 14농장, 친환경 축산물(무항생제) 인증 7농장이 지정됐으며 내년에는 고품질 생산을 넘어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생산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송봉섭 위원장은 “올해 예상치 못한 구제역 발생으로 인해 판매 물량이 감소하고 있지만 한우고기 시식행사와 할인판매 등으로 소비를 촉진하고 농협유통, 현대백화점, 해비치호텔 등 판매현장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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