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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범 3년만에 사육기반 227% 늘어

보들결제주한우, 3주년 기념행사

[축산신문 ■제주=윤양한 기자]
 
유통채널 다각화셉샴…마케팅 역량 강화

보들결제주한우 공동브랜드사업단(운영위원장 송봉섭·서귀포시축협장)은 지난 16일 제주시 미래컨벤션센터에서 회원농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들결제주한우 공동브랜드 출범 3주년 기념행사’<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규회원 46명에 대한 증서 전달 ▲조덕준 제주도 축정과장 특강 ▲김길찬 보들결사업단장의 주요 추진사업 설명 ▲조현욱 농협중앙회 자원순환팀장의 친환경축산물 인증 교육 ▲농협사료 이선복 박사의 한우 사양관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보들결제주한우’는 출범 3년만에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들결제주한우는 현재 회원 농가와 사육규모가 210호에 1만7000여 마리로 지난 2008년 5월 출범 당시 129호 5천203마리에 비해 각각 63%와 227%가 늘었다. 출하두수도 2008년 526마리에서 2009년 1천544마리, 지난해 말 1천784마리 등 해마다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직영 음식점과 판매장은 각각 3곳과 4곳을 운영해 사시사철 양질의 보들결제주한우를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송봉섭 운영위원장은 “앞으로 농협중앙회 안심한우매장 및 현대백화점, 온라인을 통한 판매 등 유통채널을 다각화하는 등 제주도 내·외에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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