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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자조금, 공격 마케팅 ‘눈에 띄네’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추석 명절 앞두고 한우 소비촉진 전력투구
기업 돌며 한우세트 예약판매…관심 호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호경)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우소비촉진을 위해 적극적 홍보는 물론 예약판매에도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최근 관리위는 농식품부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명절 한우세트 예약판매를 추진 한 바 있다. 관리위에서 판매에 직접 나선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 더군다나 기왕에 판매에 나선만큼 국내 100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우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고 있다.
관리위는 100대 기업체에 한우세트 예약판매 관련 협조공문을 전달하며 서민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어려운 한우농가에 힘을 보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농식품부는 서규용 장관명의의 친서를 포함한 공문을 전달하는 등 적극지원하고 있다.
서 장관은 친서를 통해 “한우 사육두수 증가와 소비위축에 따른 가격하락으로 많은 한우농가들이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최근 한국식품개발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우고기는 수입산 쇠고기보다 올레인산 함량이 높아 건강에도 더 좋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우산업은 우리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촌경제를 지키는 주춧돌이며 우리가 반드시 지켜 나가야 할 산업”이라며 “다가오는 추석명절 선물로 한우고기를 적극 애용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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