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유기축산물에 대한 정보를 주로 TV나 신문을 통해 얻고 있으며 대부분이 가족건강을 위해 유기 농축산물을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농협중앙회 축산컨설팅부(부장 양승우)가 최근 농협 양재동 하나로클럽에서 유기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8%가 유기축산물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하면서 구입동기를 묻는 질문에는 82%가 가족건강을 위해서라고 응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남자 40명, 여자 1백66명등 모두 2백6명의 매장 방문 소비자에 대해 하루 동안 직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소비자들은 유기농산물 구입경험은 응답자의 85%가 구입해본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으며 연령별로는 20대 이하를 제외하고는 모든 연령대에서 83% 이상이 유기농산물 구입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구입동기에서 응답자의 82%가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라고 답변해 대부분의 소비자가 유기농축산물을 맛이나 환경문제보다 안전성을 최우선해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정훈 jhshin@chuksa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