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계열농가들에게 가장 강조하고 있는 것은 체계적인 사양관리와 더불어 안전한 축산물 생산”이라고 말한다. 그 이유는 항상 안전한 축산물은 깨끗한 환경에서 비롯되는 것이라는 그의 지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는 또 우리 축산업의 현실에 대해서도 깊이 반성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아무리 유통, 가공단계에서 안전하고, 깨끗하게 관리하더라도 생산단계에서 이를 뒷받침해 주지 못한다면 모두 부질없는 노력에 불과하다. 현재 우리 농장이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반성해봐야 한다”며 “우리 상품을 먹어주는 소비자들이 직접 농장을 방문해 보더라도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도록 양축농가 스스로가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예들은 현재 육우브랜드인 ‘농부의 하루’와 한우브랜드 ‘뜨레한우’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 한예들은 브랜드 계열농가들에게 고급육 생산에 앞서 깨끗한 농장 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임정만 대표는 “지금의 소비자들은 과거와는 달리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무척 높아져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축산업에 대해 냄새나고 지저분한 혐오산업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우리 축산이 이 같은 소비자들의 인식을 깨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깨끗한 농장 가꾸기라는 취지로 추진되는 크린팜 캠페인이 우리 축산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뜻 깊은 움직임이 되길 바란다”며 남다른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다. 이동일 dilee@chuksa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