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축산물브랜드마케팅리더과정 책임 교수인 한성일 박사는 이같이 깨끗한 축산과 브랜드 마케팅의 관계를 강조하며, ‘크린팜 운동’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한 교수는 ‘크린팜 운동’은 ‘아름다운 축산, 깨끗한 농장, 안전한 축산물’이라는 슬로건에서도 보듯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이 우리 축산물을 찾도록 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음을 다시 한 번 지적하며,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마케팅과 더욱 밀접해질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한 교수는 실제 국내 브랜드 축산물 대부분이 기본적으로 ‘아름다운 축산, 깨끗한 농장, 안전한 축산물’이라는 이미지를 브랜드 마케팅에 적용하고 있다며 강단에서 ‘크린팜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나름대로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지난 1일부터 건국대학교 입학처장 보직을 맡으면서 더욱 바빠진 한 교수는 “아무리 바빠도 축산물 브랜드 과정은 반드시 챙기겠다”며 축산물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대학의 역할을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