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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돼지고기 TV광고 확대해야

TV광고를 통한 양돈자조금 소비홍보사업의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지난 13일 개최된 양돈자조활동자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영열 · 이하 관리위) 제2차 소위원회에서 참석자들은 양돈자조금사업 기반을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농가들이 실감할수 있는 사업 중심으로 자조금운용이 이뤄져야 할 것으로 분석,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이날 최영열 위원장은 ‘농가들로부터 TV광고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는 불만을 많이 접했다”며 “기대이상의 사업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의무자조금 사업 초창기인 만큼 양돈농가들의 자조금사업 동참을 도모할수 있도록 피부에 와닿는 사업이 필요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다른 참석자들도 이러한 의견에 공감을 표시하는 한편 하반기부터 돈가하락이 예상되고 있는데 주목, 그 충격을 최소화하고 부위별 소비불균형 현상의 완전한 해소 차원에서라도 TV홍보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해야 할 것으로 분석했다.
소위는 이에따라 올해와 같은 수준인 당초 기본안의 TV광고 예산안 51억원을 조정, 64억원으로 확대하되 소비홍보사업 중 TV캠페인과 PR사업, 옥외광고 및 소비실태조사나 유통감시원 운용 등의 투입예산을 보류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를 중심으로 내년도 사업규모를 농가거출 60억원, 정부 보조 48억원, 이익잉여금 2억8천4백만원 등 올해보다 3천여만원이 감소한 1백10억8천4백만원 규모의 예산(안)을 수립했다.
소위는 또 포크페스티벌과 전국양돈인대회를 통합 시행, 소비홍보는 물론 대규모의 양돈산업 큰잔치로 자리매김시켜나간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다만 이날 마련된 예산(안)은 관리위원회의 심의 의결후 대의원회에 상정, 대의원회와 농림부 승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 만큼 그 소위의 의견이 모두 수용될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일호 L21ho@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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