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물 인터넷 홍보효과 높인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장태평)는 (주)다음커뮤니케이션(사장 최세훈)과 농어업인이 온라인에서 농수산물과 농어촌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공동 지원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사진>를 지난 1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농어업인들은 기존 블로그와 카페, 홈페이지 등을 통한 개별적인 농수산물 홍보에서 한걸음 나아가 포털사이트 ‘다음’의 인터넷 서비스와 노하우를 지원받아 더욱 효율적인 온라인 홍보가 가능해졌다.
농식품부와 다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어업인 파워 블로거 육성 등을 통한 농수산물·농어촌 홍보모델을 제시하고, 블로그를 농수산물과 농어촌에 대한 건강한 정보유통의 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조손가정 등 농어촌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을 농어업인·농식품부·다음 등이 공동으로 진행해 ‘농어촌이 행복한 다음(daum)세상’을 열어가기로 했다.